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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20년 5월 14일
In 언론보도 PRESS
[뉴미디어팀] 뜨개질은 겨울철 대표 아이템으로 지금까지도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영위하는 털실로 할 수 있는 놀이 중 하나이다. 전에는 뜨개질하면 여성의 전유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짙었지만 요즘은 중년 남성들까지도 재미를 붙여 남녀노소 모두 뜨개질에 많은 흥미를 보이고 있어 최근 핫이슈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다녀온 ‘연일섬유(YEONILTEXTILE)’는 1992년 창립 한 20년의 역사를 갖고 있고 현재까지 국내판매1위를 고수한 우리나라 대표 수편사업체로 웰빙수세미, 소프트붐붐, 소프트베베, 츄러스(최근 유행한 루피망고 계열의 굵은 양모실)같은 다수의 히트작을 선보였다. 현재 해외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수편사(뜨개실)업체 10여 곳과 제휴관계에 있으며, 자체R&D팀, 디자인팀, 마켓팅팀, 신규해외사업부를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뜨개실(수편사)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자료제공 :http://www.pastayarn.com 일반적으로 털실이라고 하면 스웨터나 목도리 등 따뜻함을 강조하는 제품들을 연상하게 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봄이나 여름에도 취미로 다룰 수 있는 털실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러그, 가방, 매트 등을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소재의 면사 제품인데 종류로는 패브릭얀, 져지얀, 티셔츠얀 등으로 불리우고 있다. 이중에서도 ‘파스타패브릭얀(일명 파스타얀)’은 일반적인 패브릭얀과는 다르게 연일섬유가 직접 제작한 면사(30수)를 통해 만든 패브릭얀으로써 여타 경쟁제품(리사이클링 원료로 만든)과는 다르게 넓이변화, 먼지날림, 다수의매듭, 컬러불균형과 같은 단점이 없는 것이 장점인 털실이라 할 수 있다. 중량이 250g, 대바늘 12~15mm로 제작 가능하며, 성분은 면 95%, 라이크라(LYCRA) 5%로 이루어져있다. 노란 바탕에 포크 이미지가 있어 흡사 파스타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라벨(상표)가 인상적인 제품이며 여성들이 좋아하는 파스타 면과 ‘면(Cotton)’사 제품의 이미지와 발음을 연관지어 연상케한 것이 독특함을 주고있다. ‘파스타얀’의 활용도는 자동차시트용, 카페트용, 커튼용, 머플러, 가방용 등으로 다양하며 연일섬유 관계자는 “파스타얀은 신축성 높은 고급 져지(30수 이상의 면과 높은 비율의 라이크라 사용)로 만들어져 비교적 작품을 만들기 쉽고, 독특한 감촉을 통해 완성후의 만족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라고 전하였다. 연일섬유는AWIWoolmarkCompany(국제 울마크 컴퍼니)의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한 국내 유일 울마크 인가기업으로써 시즌별로 다양한 뜨개실 제품을 개발 & 생산하고 있으며, 2008년 납세자의 날에는 우수납세자상(남대문 세무서장 표창)을 받는 등 대내외적으로 신뢰받는 회사이다. 현재 공식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운영중이며, 연일섬유 공식인증 온라인 판매처(청송 뜨개실: )에 접속하면 리뷰/후기를 통해 파스타얀을 이용한 제품정보와 구매후기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4월부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관람권과 파스타 상품권(외식상품권)을 주는 등의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할 예정 중이다. 온라인총괄부 (online13@edaily.co.kr) / 이데일리 2015.04.01. 오후 3:15 #기사원문: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322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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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9월 0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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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5월 0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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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8년 9월 27일
In 언론보도 PRESS
[연합뉴스] 2018/08/28 10:17 뜨개실 전문 제조기업 연일섬유는 2018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폭시(FOXY·여우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새로운 형태의 인조모 실(FAUX FUR YARN)로 100% 폴리에스터 성분으로 구성돼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특유의 광택과 선명한 색감을 보여준다. 80g 중량의 넉넉한 양으로 이탈리아의 유명 얀 컴퍼니와 동일 해외공장을 통해 계획 생산된 고품질 제품으로 머플러, 가방, 재킷 등을 비롯한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다. 연일섬유 관계자는 "작년 한 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등지에서 퍼(FUR) 아이템이 유행했다. 국내에서도 패션 트렌드가 이어질 것을 예상하고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유사제품과 헷갈릴 수 있으니 꼭 제조사와 제품명을 반드시 확인하라"고 당부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9월 출시예정이며, 현재 청송뜨개실, 앵콜스, 니뜨, 브랜드얀, 스타일 뜨개실 등 온·오프라인 거래처에서 예약판매를 준비 중이다. 연일섬유는 초극세사(수면사) 실을 개발한 노하우를 통해 웰빙 수세미, 소프트베베, 소프트붐붐, 미도리 등을 선보이며, 최근엔 도서 '연일 수세미 도안집'을 출간한 바 있다. (연합뉴스) 기사원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030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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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8년 5월 17일
In 언론보도 PRESS
[중앙일보] 입력 2018.05.16 14:43 [출처: 중앙일보] 연일섬유, 손뜨개 수세미 도안집 발간
‘웰빙수세미’의 제조사인 연일섬유가 최근 전체 도안책으로는 9번째이자 수세미(크로쉐) 도안책으로는 처음인 『연일 손뜨개 수세미 도안집』 (부제: YEONIL CROCHET BOOK vol.1)을 발간했다.
이는 디자인 공모전이후 도안집을 출간하는 연일섬유의 오랜 전통에 따른 것으로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프로젝트M 이벤트:연일 메탈릭수세미 공모전’ 의 수상자들과 연일 디자이너스PRO 회원까지 총 18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연일섬유의 시그니쳐인 ‘로고수세미’ 를 비롯한 총 55개의 순수 창작된 수세미작품이 수록되었다.
제작을 총괄한 연일섬유의 연규중 총괄팀장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도안책은 “기존 업계에 출간된 업체홍보를 위한 브로셔나 카탈로그 형태의 다른 도안책들과 달리 작가와 작품 그리고 그들의 스토리텔링을 중심한 내용구성과 독자적인 판형이 특징이며,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첫 폴리수세미 전용 도안집”이라며 “국내 폴리수세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웰빙수세미의 10주년을 기념하고 사랑해주신 소비자와 일반니터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작가의 참여를 일체 배제하였고 기업과 제품홍보를 주목적으로 하지 않는 비매품 도안집으로 기획했다” 고 전했다.
또 관계자는 “핸드메이드전문 출판사와 편집팀을 통해 도안집의 완성도를 높여 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기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컨셉과 형태의 디자인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 도안집은 ‘비매품’ 으로 판매하지 않고 있으며 참여 작가의 블로그와 SNS, 연일섬유의 주요 대형거래처, 연일섬유 공식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서 무료배포 될 예정이다.
한편, 이 책에 참여한 유명 손뜨개 블로거이자 디자이너인 참여 작가들은 기미룡, 꿈나래, 러블리세미, 림이그림, 불량주부, 빛나, 뽀준맘, 샤랄라바밤바, 세상, 소냐티, 앨리스, 야매코선생, 자파리세계로, 정새댁, 지혜로운사자, 찡찡이잇, 평안맘, 화초사랑 등이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기사원문: http://news.joins.com/article/22628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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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7년 7월 26일
In 언론보도 PRESS
연일섬유는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한 100% 방모사로 제작된 '램스울 메종'(램스울 실)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자사를 통해 정식 제품화된 이 제품은 50가지 색상으로 구성돼있다. 기존 가내수공업식의 램스울 실 제품들보다 나은 강도로 끊어짐 현상이 비교적 적고 일정한 굵기를 가졌으며 재생울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 램스울 메종을 통해 손뜨개 가방과 러그, 매트, 인형 등 다양한 북유럽 인테리어 소품과 D.I.Y 홈데코에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니트 디자이너와 일반 소비자들의 공유가 활발해 관련 카페와 블로그 등을 통하면 소품을 만드는 방법과 도안 등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소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일섬유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뜨개실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지재호 기자 | mining@sundog.kr / 데일리그리드 2017.04.03 #원문보기:http://www.dailygrid.net/news/articleView.html?idxno=49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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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7년 7월 26일
In 공지사항
은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메탈릭 스카이"까지...
이제, 웰빙수세미 메탈릭과 함께하실 시간입니다. 창립25주년, 웰빙수세미™ 발매 10주년 기념! 웰빙수세미: 프로젝트M 시리즈를 공개합니다. 국내최초로 '웰빙수세미™'란 이름으로 수세미실을 정식제품화한
연일섬유가 바로 오늘(2017년 7월 2일) 창립25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웰빙수세미 발매10주년을 기념하여 신제품 웰빙수세미 메탈릭을 런칭합니다.
또한, 이와 함께 '프로젝트M 세가지 시리즈'를 기획하였습니다.
" 웰빙수세미 메탈릭은...? " 10개월간의 테스트와 품질체크를 통해 완성된 가장 완벽한 금사와 은사는 물론, 세상 어디에도 없는 '메탈릭스카이' 컬러까지...
웰빙수세미 메탈릭은 가장 완벽한 '메탈릭 수세미실'을 꿈꿉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메탈릭의 다양한 컬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메탈릭스카이...이거 실화냐? ※ 7월3일부터 'M'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매주, 지금까지 단한번도 시도된 적 없는
전혀 새로운 시크릿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항상 소비자와 니터를 먼저 생각하는 '창립 25주년 뜨개실전문 제조기업'
연일섬유 YEONIL TEX,co. 2017 #본문보기: http://yeoniltex.blog.me/221042002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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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7년 2월 06일
In 공지사항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뜨개실전문 제조기업의 명가 연일섬유의 공식 홈페이지가 재단장 오픈하였습니다. 새단장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그동안 전부 확인할 수 없었던 연일섬유의 전제품,전모델,전라인을 비롯하여 기업이력과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 등의 유익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연일섬유와 함께 매일매일이 행복한 니팅의 세계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YEONIL TEX,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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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7년 2월 03일
In 언론보도 PRESS
연일섬유가 12월 6일 서울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생활용품(뜨개질 실) 부문 대상을 받았다.
연일섬유는 ‘소비자의 만족 추구’를 기업 목표로 1992년 창립 이래 24년간 니팅 얀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주력제품으로는 웰빙수세미와 소프트베베/소프트붐붐, 램스울 메종 등이 있다.
웰빙수세미는 D.I.Y 수세미실로 특수가공을 통해 만들어 졌다. 수세미 제작 시 부드러움이 강조됐으며 다량의 거품을 생성시킬 수 있다.
소프트베베/소프트붐붐은 초극세사 수면실로 2007년 출시돼 부드럽고 포근한 감촉과 따뜻함 등으로 연일섬유의 주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램스울 메종은 연일섬유의 자체제작으로 색과 품질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다. 자체 제작 제품이기 때문에 언제든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일섬유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니터가 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더 고민하고 연구하겠다”면서 “기업은 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해야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 / 입력일시 : 2016-12-07 17:53 기사원본: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12&nkey=20161205010970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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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NIL
2017년 2월 03일
In 언론보도 PRESS
뜨개실 전문 제조기업 연일섬유는 2016 FW 신제품 '램스울 메종', '메종 플러스' 출시와 20여 년간 사용해온 회사로고를 변경하였다고 밝혔다.
기존 회사 로고에 새롭게 변화를 준 새 로고는 연일섬유를 의미하는 영어알파벳 Y, E, O, N, I, L, T, E, X 를 하나의 모양으로 형상화하였으며 20여 년간 사용해온 기존 로고와 혼동되지 않도록 새로 출시되는 모든 제품의 포장에는 새로운 로고를 적용하여 사용 중이다.
2016년 올해 출시된 제품에는 '연일 캐시미어 앙고라', '룩스울', '울티마' 등이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전국의 온 오프라인 뜨개실 상점 및 뜨개방에서 판매 중이라고 관계자는 전하였다.
신제품 중 '램스울 메종'은 '실에 꼬임이 없는 제품', '램스울 메종 플러스'는 '실에 꼬임이 있는 제품'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50가지의 컬러를 가진 제품이다. 제품 구성은 1pkg에 10볼(타래), 낱볼중량: 50g / pkg 총 중량: 500g의 '방모사' 원료의 제품으로 구성되어있다.
일반적인 램스울 실들은 굵기가 일정치 않고, 끊김 현상이 자주 있고 컬러(색상)의 Lot.가 일정치 않아 지속적인 제품 구매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 제품은 끊김이 없고, 일정한 굵기와 일정한 50종의 컬러 Lot.가 유지되어 지속적인 제품구매에 문제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패션팩토리에서 쓰고 남은 재활용품이 아닌 자사의 연구 개발 아래 직접 생산한 고급 제품이며 국내 최초로 정식 제품화된 '램스울 실'제품이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제품 들은 대부분 가내수공업 형태로 만든 비 정식적인 제품들이 대부분이기에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과 이번 신제품과는 큰 차이가 있다"고 전하였으며 이번 신제품은 블랭킷, 담요, 러그, 매트, 옷(조끼), 인형, 덧신, 가방 제작 등 다용도에 사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네이버 대표카페 Knitting(뜨개질 커뮤니티)를 통한 체험이벤트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장점과 정보가 많이 알려지게 되었고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 내용이 SNS를 통해 전달되면서 좋은 평을 얻고 있다.
해당 업체는 1992년 7월 설립되어 올해로 24년간 대한민국 뜨개실(수편사) 시장을 리딩해 온 국내 유일(수편사 기준)의 국제울마크컴퍼니 회원사이자 국내판매 1위, 국내최대 뜨개실 전문제조기업이다.
대한민국에 수세미뜨기 열풍을 만든 웰빙수세미(실)와 수면양말과 수면머플러를 유행시킨 소프트붐붐, 소프트베베의 국내최초 개발사이자 상표권보유사이다.
또 일본 motohiro社와 공동개발한 '미도리'실(종이사) 등을 통해 국내에 종이사 열풍을 이끌고 있으며 이외에도 약 70여종의 뜨개실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어서 관련 종사자들에게 잘 알려진 기업이다.
램스울 라인의 최상위 제품인 렘스울 메종은 빈티지한 컬러감과 무심한 듯 약간은 거칠고 투박한 텍스쳐가 더 멋스러우며 제품 사용자들은 빈티지한 특성을 잘 살려서 가장 트렌디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 낼것으로 보여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제품을 통해 이름의 역사와 제작 배경 등을 확인해볼수 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터넷마케팅팀 kyh@dt.co.kr | 입력: 2016-11-09 16:44 기사원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110902109923809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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